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기무사 계엄 맞불 놓으려다…되려 비난 자초한 김성태

<앵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기무사 계엄 문건 정국에 본격적인 맞불을 놓고 나섰습니다. 그런데 본질보다는 기무사 비판에 적극적인 군 인권센터 소장의 성 정체성을 걸고넘어지는 바람에 오히려 비난을 사고 있습니다.

민경호 기자입니다.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기무사 계엄 문건 정국이 문재인 정부 '적폐 몰이'라고 작심한 듯 말을 꺼냈습니다.

2004년에도 기무사가 비슷한 문건을 작성했다는 의혹도 제기했습니다.

[김성태/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당시에도 (군이) 계엄문건을 작성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뜬금없이 기무사 비판을 주도하는 군 인권센터 임태훈 소장의 '성 정체성'을 문제 삼았습니다.

[김성태/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성 정체성에 대해서 혼란을 겪고 있는 자가 군 개혁을 주도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임 소장은 소수자도 안아야 할 공당의 대표가 한 말이라고는 믿기지 않는다며 당시 여당이던 한국 당은 '내란 공범'이며 해산 대상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임태훈/군 인권센터 소장 : 논리가 부족하니 하등 상관 없는 내용까지 끌어와 물타기를 시도하는 것입니다.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것은 자유한국당의 헌법정체성입니다.]

민주당과 정의당도 "인권침해"이자 "치졸한 트집 잡기"라고 꼬집었습니다.

기무사도 "2016년 12월 지난 정부 기무사에서 노 전 대통령 탄핵심판 때 상황을 짚어봤지만 계엄 내용 검토는 일절 없었다"고 반박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