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감전사고 당한 친구에게 심폐소생술 하는 원숭이 '뭉클'


원숭이가 감전 사고로 의식을 잃은 친구에게 심폐소생술을 시도하는 모습이 공개돼 뭉클함을 전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4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최근 인도 중부 마디야 프라데시주의 카르곤 지역에서 촬영된 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을 보면, 원숭이가 의식을 잃은 친구를 깨우려는 듯 몸을 이리저리 흔들어 댑니다. 친구가 깨어나지 않자 숨을 쉬는지 확인하기 위해 얼굴을 가까이 갖다 대기도 하며, 마치 심폐소생술을 하듯 흉부 압박을 하는 모습도 담겨 있습니다.

영상 속 의식을 잃은 원숭이는 전봇대에 오르다 전깃줄에 의해 감전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을 주민에 의하면, 원숭이는 죽은 친구를 깨우기 위해 인공호흡까지 시도했지만 결국 살리지 못했고, 이후 12마리의 원숭이들이 모여 약 1시간 정도 죽은 친구 곁을 묵묵히 지켜줬다고 합니다.

외신들은 원숭이도 인간과 똑같은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유일한 차이점은 침묵하는 동물일 뿐이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감전사 당한 원숭이는 이후 마을 주민들이 힌두교 풍습에 따라 마지막 의식을 행한 뒤 땅에 묻어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TOP NEWS TV)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