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4명 죽였다"…펀딩 사이트로 사고 보상금 모으려 한 교통사고범

펀딩 사이트로 사고 보상금 모으려 한 교통사고범
한 교통사고 용의자의 양심 없는 행동이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0일, 중국 상하이이스트 등 외신들은 중국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 올라온 한 게시물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교통사고로 4명을 죽였습니다. 그런데 보상금을 낼 형편이 안 됩니다. 제발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은 많은 누리꾼을 경악하게 했습니다.

심지어 충돌로 앞부분이 심각하게 찌그러진 빨간색 자동차와 도로에 맥없이 누워있는 피해자의 사진도 함께 첨부되어 있었습니다.

작성자는 "피해자 가족들이 요구한 보상금 12만 위안과 장례비용을 합쳐 총 20만 위안, 우리나라 돈으로 약 3천 3백만 원이 넘는 돈을 목표 금액으로 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부끄러움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뻔뻔한 후원금 모집 글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하루 만에 1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기부하며 벌써 4백만 원이 넘는 금액이 모인 상태였습니다.

결국 펀딩 사이트는 플랫폼 규정에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이 게시물을 삭제했습니다.
펀딩 사이트로 사고 보상금 모으려 한 교통사고범
이후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 소식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자신의 행동이 불러온 결과에 책임감 있게 처신하라"며 작성자의 양심 없는 크라우드 펀딩 시도에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논란이 계속되자 경찰도 조사에 나섰습니다. 그 결과, 작성자는 쓰촨성 더양에 사는 24살 양 씨로 밝혀졌습니다.

양 씨는 "사고 직후 감옥에 갈 것이 두려워 충동적으로 글을 올렸다"며 "적절하지 않은 행동이었다"고 인정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빗길에서 과속으로 운전하던 양 씨는 반대편 차선의 빨간색 삼륜차와 정면에서 충돌했다고 합니다. 이 사고로 삼륜차에 타고 있던 남자 세 명과 여자 한 명이 현장에서 숨을 거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양 씨가 펀딩 사이트에서 언급한 보상금은 법정 판결 금액이 아닌 피해자 가족이 직접 요구한 것으로, 경찰은 책임 소지에 대한 추가 조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Shanghai.ist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