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불법자금 의혹' 노회찬 투신 사망…아파트 계단서 유서글 발견

<앵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오늘(23일) 오전 서울의 한 아파트에서 투신해 숨졌습니다. 경찰은 노 의원이 오전 9시 40분쯤 서울 중구의 한 아파트 17층과 18층 사이에서 밖으로 투신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현장에서 유서를 발견했습니다. 유서에는 드루킹 관련해 금전을 받은 사실은 있지만 청탁과는 관련이 없다, 가족에게는 미안하다는 내용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노 의원은 앞서 드루킹 김 모 씨 일당으로부터 지난 2016년 수천만 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으로 드루킹 특검의 수사를 앞둔 상황이었습니다. 허익범 특별검사팀은 이 과정에 노 의원의 고교 동창이다, 드루킹 김 모 씨의 측근인 도 모 변호사가 깊숙히 관여했다고 보고, 얼마 전 도 변호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기각됐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드루킹 측으로부터 수천만 원의 불법 정치 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아온 노회찬 정의당 의원이 오늘 오전 투신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박재현 기자가 소식 먼저 전해드립니다.

<기자>

드루킹 불법자금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노 의원은 오늘 오전 9시 38분쯤 서울 신당동의 한 아파트에서 쓰러져 사망한 채로 발견됐습니다.

노 의원은 투신한 것으로 보이는데 경비원이 처음 발견해 112에 신고했습니다.

아파트 17층과 18층 사이 계단에서는 노 의원의 신분증과 정의당 명함, 유서로 보이는 메모가 발견됐습니다.

유서로 보이는 글에는 드루킹과 관련해 금전을 받은 사실은 있지만 청탁과는 관련이 없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글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노회찬 의원은 지난 2016년 3월 드루킹 측으로부터 정치후원금 5천만 원을 건네받은 의혹을 받아 왔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노 의원이 오늘 오전 9시 38분쯤 서울 신당동의 한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비원이 처음 발견해 112에 신고했습니다.

아파트 17층과 18층 사이 계단에선 노 의원의 신분증과 정의당 명함, 유서로 보이는 메모가 발견됐습니다.

유서로 보이는 글에는 드루킹과 관련해 금전을 받은 사실은 있지만 청탁과는 관련이 없다는 내용과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중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