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폭염에 미세먼지까지…서울 낮 36도 '올해 최고'

<앵커>

폭염이 기승입니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방에 폭염 경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21일) 서울의 낮 기온 36도로 올해 최고를 기록하겠습니다. 또 미세먼지와 자외선도 조심하셔야겠는데요, 자세한 날씨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양태빈 캐스터, 전해주시죠.

<캐스터>

요즘 계속 더웠지만, 오늘은 특히 더 덥겠습니다. 중국으로 향하고 있는 제10호 태풍 '암필'로 부터 뜨거운 공기가 우리나라로 유입되고 있습니다.

이 영향으로 일부 서해안 지방은 폭염 특보가 한 단계 강화됐는데요, 현재 전국의 기온이 33도 안팎으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약 3도가량 더 높습니다.

이 기세에 힘입어 서울도 오늘 올해 최고 더위를 기록하겠습니다. 어제만 해도 34.7도로 올해 최고를 기록했었는데 오늘은 무려 36도까지 기온이 더 오르겠습니다.

그 밖의 지방도 낮 기온이 대체로 35도 이상 크게 오릅니다. 일사병과 열사병과 같은 온열 질환에 걸리기 쉬우니까요, 커피나 탄산보다는 물을 많이 드시고요, 야외 활동은 되도록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 하늘 자체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대기 질이 좋지는 못하겠습니다. 중부와 호남 곳곳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겠고요, 볕이 강하기 때문에 자외선과 오존도 함께 말썽을 부리겠습니다.

더위 속에 여러모로 건강 잃지 않도록 신경 많이 써주셔야겠습니다.

(양태빈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