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 폭염에 단수까지?…원인 파악 못 한 평택 '비상'

<앵커>

경기도 평택의 일부 지역에 어제(18일) 저녁부터 수돗물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폭염 속에 갑자기 물까지 끊기면서 주민 불편은 말로 다 할 수가 없는데 평택시는 오늘 낮에서야 단수 사실을 주민들에게 알렸습니다.

장민성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기자>

평소 콸콸 쏟아지던 수돗물이 뚝 끊겼습니다. 물이 안 나오니 화장실 가기도 어렵습니다.

어제저녁부터 경기도 평택 서부 지역인 포승읍과 안중, 청북읍에서 수돗물이 예고 없이 끊겼습니다.

7천600여 세대가 피해를 봤는데 한낮까지 단수가 이어지자 식당들은 장사를 포기했습니다.

지금 시간이 12시를 조금 넘은 시간인데요, 이곳 식당가는 한산한 모습입니다.

제가 한 번 돌아보겠습니다. 세 곳 모두 가게에 물이 나오지 않아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에는 비상이 걸렸습니다.

아기도 씻기고 젖병도 삶아야 해서 급한 대로 생수를 사 쓰고 있습니다.

[산후조리원 관계자 : 지금 생수로 다 지금. (애들 목욕은요?) 목욕은 그러니까 전신 목욕은 못 씻기는 거죠.]

양계장에서는 닭들이 줄지어 폐사했는데 주인들은 더위를 식혀줄 물을 뿌려주지 못해서라고 말합니다.

[양윤희/양계장 주인 : 지금 물도 제대로 공급이 안 되고 시원하게 환기도 제대로 안 되기 때문에 닭이 많이 죽고 있어요.]

그런데도 평택시는 단수 관련 문자를 오늘 한낮에서야 주민들에게 보냈습니다.

팔당댐에서 공급된 물은 성남과 화성, 수원 등지를 거쳐 평택까지 갑니다.

평택시는 앞서 다른 도시들이 물을 많이 써 평소보다 5만t가량 적게 물이 공급됐다고 주장합니다.

[평택시 관계자 : 폭염이 시작되니까 물 쓰는 양이 각 지자체에서 엄청나게 늘어난 모양입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그제와 어제 평택에 공급된 물의 양은 평소와 비슷했다고 반박했습니다.

단수 원인조차 제대로 파악되지 않는 가운데 단수 지역의 초등학교와 어린이집은 내일 휴업마저 고려하는 실정입니다.

(영상취재 : 홍종수, 영상편집 : 김호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