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어린이집 보육교사 긴급 체포…"이불 씌운 뒤 올라타며 학대"

<앵커>

11개월 된 남자 아기가 숨진 어린이집의 보육교사가 경찰에 긴급체포됐습니다. 경찰은 이 보육교사가 남자 아기에게 이불을 씌운 뒤에 온몸으로 올라타며 학대한 정황을 찾아냈습니다.

고정현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18일) 오후 3시 반쯤 서울 강서구의 한 어린이집에서 11개월 된 남자아이가 숨을 쉬지 않는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습니다.

구급대원이 출동했지만 아이는 이미 숨져 있었고 어린이집 보육교사는 "잠든 아이를 깨우려 했는데, 숨을 쉬지 않고 있었다"고 진술했습니다.

[목격자 : 소방관이 2시간 넘어서 안 된다고. 지금 데리고 가도 안 된다 이거야.]

또 장염 증세를 보여 약을 먹였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어린이집에 설치된 CCTV를 분석한 결과 충격적인 학대 정황을 발견했습니다.

CCTV엔 어제 정오쯤 보육교사 59살 김 모 씨가 아이를 엎드리게 한 뒤 이불을 씌운 상태에서 온몸으로 올라타 누르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김 씨는 경찰 추궁에 "아기가 잠을 자지 않아 억지로 잠을 재우기 위해 그랬다"고 진술했습니다.

경찰은 김 씨를 아동학대치사 혐의를 적용해 긴급체포했고 조만간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또 보육교사의 쌍둥이 자매인 어린이집 원장을 포함해 해당 어린이집 보육교사 10명 전원에 대해서도 그간 관리·감독이나 학대 행위가 있었는지 조사할 방침입니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을 알기 위해 국과수를 통해 숨진 아이를 부검 중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