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이렇게 다정했던 겜린이?'…민유라 "겜린이 나태해져 팀 해체"

[뉴스pick] '이렇게 다정했던 겜린이?'…민유라 "겜린이 나태해져 팀 해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아이스 댄스 부문에서 환상의 호흡을 보여줬던 민유라와 알렉산더 겜린이 갈등을 빚고 있어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겜린은 어제(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2년 베이징 올림픽을 약속했지만 민유라 선수가 3년간의 파트너십을 끝내기로 했음을 알려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사진=인스타그램 'instagamelin' 'yuraxmin' 캡처
또 "경쟁력 있는 아이스 댄서가 될 때까지 저를 지지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이며 민유라가 먼저 팀 해체를 요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민유라는 그러나 오늘(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겜린이 올렸던 글과 전혀 다른 주장을 공개했습니다.
사진=인스타그램 'instagamelin' 'yuraxmin' 캡처
민유라는 "지난주까지 겜린과 새로운 프로그램을 잘 맞춰 오는 동안 변화가 있었다. 겜린이 너무 나태해져서 코치님들의 경고에도 열심히 하지 않았다"라고 털어놓았습니다.

또 "사전연습 없이 링크에 들어오고 열심히 하지 않길래 겜린에게 '이렇게 연습하면 어차피 꼴찌 할 텐데 그럴 바엔 스케이트를 타지 말자'고 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민유라는 겜린이 충분한 연습 없이 스케이트를 타다가 사고가 날 수 있으니 연습을 중단하는 것으로 정했다고 전했습니다.
민유라 겜린 고펀드미 홈페이지 캡처
민유라와 겜린은 지난 2월 평창올림픽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아르바이트를 해가며 훈련 비용을 충당한 것으로 알려져 약 1억이 넘는 금액이 후원금으로 들어오기도 했습니다.

민유라는 이 후원금에 대해서 "겜린 부모님이 시작한 것으로 펀드는 모두 겜린 부모님이 가지고 있다.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는 저도 모르지만 팬들이 이 부분을 궁금해하고 있다는 것을 겜린에게 전하겠다"라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민유라가 공개했던 글은 '겜린의 요청으로 내린다'라며 지금은 삭제된 상태입니다.

민유라와 겜린은 지난 평창올림픽에서 '아리랑' 무대를 비롯한 멋진 경기로 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렸습니다.

미국 매사추세츠주 출신인 겜린은 평창올림픽 출전을 위해 지난해 7월 한국으로 특별귀화했던 선수입니다.

겜린은 특히 경기 도중 민유라의 의상 끈이 풀어지자 손으로 붙잡고 경기를 펼쳐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사진=인스타그램 'instagamelin' 'yuraxmin' 캡처, 고펀드미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