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선팅 없애자" 아이 사망에 뿔난 엄마들…靑 청원 봇물

이 기사 어때요?
잊을 만 하면 되풀이되는 차량 방치 사고에 많은 이들이 분노했습니다. 다시는 이런 사고가 일어나지 않게 통학버스 선팅을 금지하거나 시동을 끄려면 버스 맨 뒷 좌석 버튼을 누르게 하자는 다양한 제안이 청와대 국민 청원에 올라왔습니다.

고정현 기자입니다.

<기자>

운전자가 버스 시동을 끄고 내린 지 3분 뒤, 경광등이 켜지며 사이렌이 요란하게 울립니다.

운전자가 버스 맨 뒷좌석에 있는 버튼을 누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유철진/경은학교 : 차 뒤에까지 와서 내리지 못한 학생이 있나 살피면서 여기 뒤에 벨을 한 번 더 눌러줘야지만 사이렌과 경광등이 깜빡거리지 않고….]

지적 장애인을 교육하는 이 특수학교는 2년 전 통학버스 4대에 이 안전벨을 설치했습니다. 대당 30만 원으로 그리 비싼 편도 아닙니다.

이런 벨을 설치하는 슬리핑 차일드 체크'제도를 도입하자는 청와대 청원이 올라왔습니다. 하루 만에 4만 명 가까이 동참했습니다.

아이가 차량에 혼자 남았더라도 밖에서 보고 구할 수 있게 통학차량에는 선팅을 금지하자는 청원도 올라왔습니다.

차 안에 갇혔을 때 아이들이 경적을 울리는 방법을 알 수 있도록 안전 교육을 의무화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아이들이 차에 홀로 방치돼 사고당하는 일을 막아야 한다는 다양한 청와대 청원 글이 이틀 새 100건 넘게 올라왔습니다.

(영상취재 : 인필성·홍종수, 영상편집 : 이승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