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조사 의뢰할 것"…박진영, '음원 순위 조작 의혹' 언급

[스브스타] "조사 의뢰할 것"…박진영, '음원 순위 조작 의혹' 언급
가수이자 JYP엔터테인먼트 대표인 박진영이 최근 가요계를 휩쓴 음원사이트 순위 조작 의혹에 입을 열었습니다.

박진영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멜론, 지니, 엠넷 등 국내 대표 음원사이트 로고 사진과 함께 장문의 글을 올렸습니다.

박진영은 "공정한 경쟁과 평가는 어느 분야가 발전하는데 초석이 된다"며 "최근 음원 순위 조작에 관한 의혹들이 제기되어 의혹을 제기하는 분들과 또 의혹을 받는 분들 모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박진영, '음원 순위 조작 의혹' 언급
그는 이어 "이미 유관부서인 문화체육관광부에 조사를 의뢰한 회사도 있는 걸로 안다"며 "저희 또한 업계의 여러 회사들과 이 문제에 대해서 논의를 마치고 문화체육관광부, 공정거래위원회에 우선 조사를 의뢰하고 추가 결과에 따라 검찰에도 이 문제를 의뢰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박진영은 최근 불거진 의혹이 명백히 밝혀져 하루빨리 아티스트와 회사들의 본래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앞서 지난달 27일 발매된 가수 숀의 'Way Back Home'이 발매 10일 만에 트와이스, 마마무 등 음원 강자를 제치고 각종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습니다.
숀 순위, 멜론 캡처
인지도가 낮고 팬덤도 없이 높은 성적을 이룬 터라 일각에서는 음원 순위 조작 의혹과 사재기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이에 숀의 소속사 디씨톰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입장을 통해 "음원 사재기나 불법 마케팅, 조작 등은 없었다"면서 "좋은 콘텐츠를 시대 변화 흐름에 맞춰서 좋은 플랫폼에 노출시켜 음악을 들어볼 수 있게 만들었고, 그 음악이 좋은 반응을 얻었을 뿐"이라고 해명한 바 있습니다.

숀 측은 또 이날 악플러에 고소장을 접수했다며 강경 대응 할 것을 시사했습니다.

(구성=오기쁨 에디터, 사진=박진영 인스타그램, 멜론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