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뉴스 오!클릭] 전 세계인이 가장 사랑한 이모티콘…정체는?

<오! 클릭> 마지막 검색어는 '이모티콘'입니다.

제헌절이자 초복이었던 어제(17일)는 '세계 이모티콘의 날'이기도 했는데요.

세계인이 가장 많이 사랑한 이모티콘은 무엇이었을까요?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가 조회 수 기준 상위 1만 개 동영상을 분석했는데, 그 결과 댓글에서 가장 많이 쓰인 이모티콘은 '하트'였다고 합니다.

여러 모양의 하트를 합치면 전체의 20퍼센트에 달했다고 하네요, 또 유튜브 댓글에서는 행복한 얼굴을 표현하는 이모티콘이 슬픈 표정보다 다섯 배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공식 뮤직비디오 가운데 행복한 표정의 이모티콘이 가장 높은 것은 '대디 양키'의 '듀라'였다고 하고요.

반면, 슬픈 표정의 이모티콘이 가장 많았던 것은 지난 6월 무장 강도의 총에 맞아 숨진 미국 래퍼 '엑스엑스엑스텐타시온'의 '체인지스'였다고 합니다.

'이모티콘의 날'을 맞아 애플은 대머리, 곱슬머리, 빨간 머리, 백발 등 다양한 머리 스타일의 새로운 이모티콘을 공개했는데요.

내년에는 시각 장애인과 전동 휠체어, 보청기 등 장애인과 관련된 이모티콘을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내 누리꾼들은 "구구절절 설명할 필요 없이 이모티콘 하나면 되니 세상 이렇게 편할 수가 없음!!" "다양한 이모티콘 나오는 건 좋은데 비하용으로 쓰일까 우려되기도 하네"라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