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그날 일만 유독 기억나지 않는다"…이서원, 첫 공판 후 반응

[스브스타] "그날 일만 유독 기억나지 않는다"…이서원, 첫 공판 후 반응

강제 추행 및 특수협박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배우 이서원이 당시 상황이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17일 SBS '본격연예 한밤'에서는 이서원이 지난 12일 서울동부지법에서 열린 첫 공판에 출두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습니다.

이서원은 약 10분간의 첫 공판을 마치고 나와 미소 띤 얼굴로 취재진의 질문에 답했습니다.

이서원은 "성실히 진실되게 진술하고 나왔다"며 "사건에 대해서는 지금 재판이 진행되는 과정이기 때문에 제가 어떻게 딱 정리를 해서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다. 재판장님과 모든 분께 진실되게 조사해주시기를 말씀드렸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날 일만 유독 기억나지 않는다
'당시 왜 그런 일을 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서원은 "제가 이상하게 그날 유독 기억이 아예 나지 않는다. 정말 죄송하다는 마음이고, 재판이 진행되기에 있어서 진실이 밝혀지길 바란다"고 답했습니다. 

이서원은 이어 '사건 당시 흉기는 왜 들었나, 그것도 기억이 나지 않나'라는 질문에는 "네"라고 짧게 답했습니다. 

이서원은 지난 4월 함께 술을 마시던 동료 여성 연예인 A 씨에게 강제로 신체 접촉을 시도하고, A 씨가 이를 거부하면서 지인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하려 하자 흉기로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거 당시 이서원은 만취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날 일만 유독 기억나지 않는다
최근 검찰 조사 결과 A 씨의 귀에서 이서원의 타액 DNA가 검출됐지만, 이서원은 혐의는 인정하나 심신 미약 상태임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손수호 변호사는 "행위 사실 자체를 부인하기엔 증거가 너무 많다"며 "일단 인정할 수 있는 부분은 인정하되 다만 심신미약이기 때문에 형이 감경되어야 하고 도덕적인 비난 수위도 내려가야 한다는 걸 주장할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구성=오기쁨 에디터, 출처=SBS '본격연예 한밤')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