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이웃이 악어에 물려 숨지자 악어 300마리 도살한 마을 사람들


이웃 주민이 악어에 물려 숨지자…분노한 사람들 악어 300마리 도살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주민 한 명이 악어에 물려 숨지자 이에 분노한 사람들이 악어농장을 찾아가 악어 약 300마리를 무참하게 도살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6일, 중국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등 외신들은 성난 주민들이 악어 수백 마리를 도살해 당국이 수사에 나섰다고 보도했습니다.

최근 인도네시아 현지 주민 48세 수지토 씨는 가축에게 먹일 풀을 구하러 악어농장을 찾았다가 악어에게 다리를 물리고, 악어 꼬리에 맞는 등 공격을 받고 목숨을 잃는 안타까운 사고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해당 악어농장 측은 사고 이후 희생자 가족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하고 보상금을 지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지토 씨의 장례식을 마친 뒤 분노가 가시질 않았던 친척들과 지역 주민들은 각종 도구를 들고 악어 농장에 쳐들어갔고, 결국 292마리의 악어를 도살했습니다.

현장에 많은 인원의 경찰이 출동했지만, 무차별적으로 공격하는 주민들을 막을 수는 없는 상황이었다고 전했습니다.

인도네시아 당국은 현재 수사를 진행 중이며, 주민들을 형사고발 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SCMP 홈페이지 캡처)  
 
*SBS 보이스(Voice)로 들어보세요!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