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흙탕물 잠기고 땅꺼짐까지…충무로역 일대 때아닌 물난리

<앵커>

무더위 속에, 오늘(17일) 서울 도심 한복판이 물바다가 됐습니다. 상수도관이 파열되면서 물이 쏟아져 나온 건데, 땅 꺼짐 현상도 일어나 지금도 복구 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원종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흙탕물이 쏟아져 나와 도로가 물바다가 됐습니다. 바퀴가 잠길 정도로 물이 차올라 차들이 제 속도를 내지 못했습니다.

오늘 낮 1시 반쯤 서울 충무로역 교차로 아래서 상수도관이 파열됐습니다. 흙탕물이 사람 무릎 높이까지 쏟아져 나와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목격 시민 : (교차로에) 물이 많아가지고 차 엄청 막히고, 어떤 사람 한 명은 길 건너다 못 건넜어요.]

수도관이 파열돼 도로 밑 토사가 유실되면서 반경 5m, 깊이 1.5m 크기로 도로가 아래로 푹 꺼졌습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최근 새로 설치한 상수도관의 연결부 볼트가 풀어지면서 사고가 일어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서울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 : (교차로에) 차량이 많잖아요. 차량 진동이 왔다 갔다 하다 보면 약한 부분에서 누수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고가 난 상수도관 대신 다른 수도관을 통해 물이 공급돼 단수 사태는 없었습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2개 차로를 통제하고 긴급 복구 작업을 하고 있는데 밤 10시는 넘어야 작업이 마무리될 걸로 보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김학모, 영상편집 : 박기덕)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