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복면강도 새마을금고서 4천300만 원 강탈…범행 CCTV 공개

대낮에 경북 영주 한 새마을금고에 흉기를 든 복면강도가 침입해 현금 4천여만 원을 빼앗아 달아났습니다.

오늘(16일) 낮 12시 20분쯤 영주 모 새마을금고에 복면하고 검은색 안경을 쓴 남자가 들어와 흉기로 직원을 위협한 뒤 4천300만 원을 가방에 담아 도주했습니다. 강도는 새마을금고에서 1분 거리에 파출소가 있는데도 대담한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영주경찰서와 새마을금고 측에 따르면 직원 4명이 금고 이사장실에서 점심을 먹던 중 한 여직원이 물을 뜨러 나갔다가 화장실 문이 열렸다 닫혔다 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이에 40대 남자직원이 화장실 문을 여는 순간 강도가 흉기로 위협하며 점포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이어 남자직원 1명과 여자직원 1명에게 검은색 여행용 가방을 내밀며 금고를 열어 돈을 담으라고 요구했습니다. 강도는 직원들이 돈을 담은 가방을 들고 지하주차장 쪽으로 내려간 뒤 옆 교회 담을 넘어 그대로 달아났습니다. 경찰은 범인이 돈을 강탈한 뒤 인근에 세워 놓은 오토바이를 타고 달아난 것을 확인하고 추적 중입니다.

경찰이 오늘 오후 공개한 내부 CCTV에는 직원 2명이 흉기를 든 강도를 두고 뒷걸음치다 직원 한 명이 강도와 몸싸움을 벌이는 사이 나머지 한 명이 피신하는 장면이 담겨 있습니다.

(촬영: TBC, 영상: 경북지방경찰청)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