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홍수에 떠내려가는 돼지…등에 업고 구조에 나선 시민들

홍수에 떠내려가는 돼지…등에 업고 구조에 나선 시민들
폭우로 강물에 떠내려간 돼지들을 등에 업고 구조하는 시민들의 모습이 포착돼 화제입니다.

현지 시간으로 13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최근 중국에서 폭우사태로 돼지들이 강물에 떠내려가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6월 초부터 중국 충칭시에서 심한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폭우로 인해 주변 강물이 급격하게 불어나면서 인근 농장의 돼지들이 강으로 떠내려가는 일이 벌어졌는데요, 마을 주민들은 서둘러 구조 작업에 나섰습니다.
홍수에 떠내려가는 돼지…등에 업고 구조에 나선 시민들
이 과정에서 한 시민이 돼지를 등에 업고 옮기는 모습이 온라인에 공개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번 홍수사태로 중국 충칭시를 포함한 쓰촨성 지역에는 각종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쓰촨성에서는 최소 3명이 사망하고 93만2천 명이 피해를 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홍수에 떠내려가는 돼지…등에 업고 구조에 나선 시민들
홍수에 떠내려가는 돼지…등에 업고 구조에 나선 시민들
중국 재난 관리국에 따르면 약 37만 헥타르의 농작물이 피해를 보았고, 안후이성 지역에서는 약 1천 마리의 돼지가 강물에 떠내려갔습니다. 한 농가에서는 약 200만 위안, 우리나라 돈으로 약 3억 4천만 원의 큰 피해를 보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현지 경찰은 인근 주민들에게 이번 홍수 피해로 구조된 돼지들을 농장 주인에게 돌려보낼 것을 당부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Daily Mail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