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골룸] 심손의 척척척 27 : '평양냉면' 잘∼ 먹어보자!…'냉면의 품격'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오늘 [심손의 척척척]에서는 '냉면의 품격'을 집필하신 이용재 작가님과 함께합니다. '냉면의 품격'은 '외식의 품격', '한식의 품격'에 이어 세 번째 품격시리즈로, 이용재 작가님은 이 책을 통해 본격적으로 여름철 대표 음식인 평양냉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평양냉면이 세간의 관심을 끌게 된 건 지난 4월 27일 남북정상회담의 만찬 음식으로 등장하면서부터였습니다. 기존의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과 다른 면의 색깔과 먹는 방법 때문이었는데, 그렇다면 과연 그럼 우리가 지금껏 알고 있던 평양냉면에 대한 상식은 다 틀린 것일까요? 남한에 있는 진짜 북한식 평양냉면은 어느 식당에 가야 먹을 수 있는 것일까요?

이용재 작가는 우선 평양냉면은 여름철 후루룩 한 끼 때우는 음식이 아닌 고급 음식이었을 거라고 말합니다. 가정에선 쉽게 흉내 내기 어려운 풍미를 지닌 평양냉면은 그래서 어쩌면 품격을 지키고 먹고 지켜야 하는 우리 음식 중 하나가 아닐까 한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여름철 삼계탕 식당만큼 손님들이 와글와글한 유명 냉면집, 그중에서도 먼저 가봐야 할 식당은 어디일까요? 유명 냉면 음식점 냉면의 면발과 육수, 고명과 반찬, 서비스까지 칼칼한 비평과 달달한 칭찬이 가미된 품격 있고 맛있는 냉면 이야기를 심손의 척척척에서 전해드립니다. [심손의척척척]에서 전하는 냉면이야기로 더운 여름 잠시 시원함을 느껴보세요.

오늘은 SBS 심우섭 기자, 손승희 작가, 그리고 이용재 작가와 함께합니다.

* simsonbook@gmail.com로 많은 질문과 사연 보내주세요.
* 인스타그램 simsonbook 에서 사진과 책 정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