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알래스카 경비행기 추락, 탑승자 11명 기적적 생존

미국 알래스카 주 남동부 산악지대에 경비행기가 추락했으나 조종사를 포함한 탑승자 11명이 큰 부상 없이 전원 생존했다고 미 언론이 현지시간 12일 보도했습니다.

ABC·NBC 뉴스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전 알래스카 남부 휴양지인 노예스 섬에서 낚시 관광객 10명을 태우고 72세 조종사가 몬 타쿠안 항공 소속 전세기가 알래스카 남동부 도시 케치칸으로 향하던 중 프린스 오브 웨일스 아일랜드에서 추락했습니다.

사고 비행기는 이륙한 지 45분 만에 원인을 알 수 없는 고장을 일으켜 해발 600m의 산악지역인 점보 산 서쪽 산자락에 추락했습니다.

다행히 비행기가 떨어진 지점이 편편한 바위로 이뤄진 곳이어서 기체가 폭발하거나 화재가 나지는 않았습니다.

탑승객 크리스틴 뉴빌은 ABC 뉴스에 "비행기가 산 쪽을 향해 충돌하듯이 내렸다"고 말했습니다.

프린스 오브 웨일스 아일랜드는 미국에서 네 번째로 큰 섬(6천675㎢)으로 섬 전체가 대부분 산악과 삼림지대로 이뤄져 있습니다.

탑승자 중 크게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추락 지점이 도로가 연결되지 않는 산악 지역인 데다 바다 안개가 자욱하게 껴 탑승자들은 이내 조난 상태가 됐습니다.

미 해안경비대는 무전을 받아 탑승자 위치를 추적한 결과 구조 헬기 2대를 현장에 보낼 수 있었습니다.

해안경비대는 몇 시간 안에 탑승자와 조종사 11명을 전원 구조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