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뉴스pick] 성적 우수한 학생들에게 상으로 '돼지고기' 준 초등학교

조도혜 작가,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8.07.12 11:03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성적 우수한 학생들에게 상으로 '돼지고기' 준 초등학교한 초등학교에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선물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0일, 중국 상하이이스트 등 외신들은 광시 지역의 한 초등학교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이 초등학교는 방학을 앞둔 50명의 학생에게 1.5kg짜리 돼지고기 한 덩이를 건네주었습니다. 한 학기 동안 열심히 공부해 뛰어난 성과를 거둔 아이들을 격려하기 위해서입니다.

교장 장 씨는 "원래는 성적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직접 전달했다. 그런데 아이들이 집에도 알리지 않고 돈을 다 써버려 다른 방법을 찾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러던 중 저장성의 한 중학교가 돼지고기를 상품으로 주는 걸 보고 '이거다' 싶었다"며 "돼지고기가 고생한 아이들에게 좋은 보상이 되는 것은 물론, 가족들도 고기로 요리를 해 먹으며 아이들의 성취를 더 잘 축하해줄 수 있을 거로 생각했다"고 밝혔습니다.
성적 우수한 학생들에게 상으로 '돼지고기' 준 초등학교성적 우수한 학생들에게 상으로 '돼지고기' 준 초등학교학생들도 전에 본 적 없는 의외의 선물에 신기해하며 나름대로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 한 학부모는 "처음에는 당혹스러웠다. 그런데 이 돼지고기로 만든 요리를 이웃과 친구들에게 선물하면서 자연스럽게 아들의 기특함을 자랑할 수 있었다"며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shanghai.ist 홈페이지 캡처, 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