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평양에서 이틀간에 걸친 북미 고위급 회담을 마쳤습니다. 북한 비핵화와 체제보장, 미군 유해 송환 등을 논의했는데 어떤 성과를 거뒀는지 분석합니다.
▶ 방북 성과 따져본다면…관건은 '비핵화 시간표' 구체화

2.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이 승무원들의 과도한 의전을 받는 관행이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기내식 대란이 오너에 대한 갑질 폭로전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 "안아드려라" 도 넘은 아시아나…승객 안전보다 '회장님'?

3. 미국발 관세 조치에 세계 무역 전쟁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중국이 미국의 관세 조치를 세계무역기구에 제소하고 유럽연합은 철강제품에 대한 긴급 수입 제한 조치를 잠정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국내 영향, 알아봤습니다.
▶ WTO 향하는 미중 무역전쟁…철강업계 이중타격 우려

4. 인천항 컨테이너 야적장에서 여왕개미 1마리를 포함해 붉은불개미 수백 마리가 발견됐습니다. 국내에서는 붉은불개미가 여러 차례 발견됐지만 여왕개미를 찾은 건 처음입니다.
▶ 인천항서 국내 첫 붉은불개미 여왕개미 발견…추가 조사

5. 소셜커머스 업체 쿠팡이 업무 중에 다쳐 치료를 받고 있는 배달 기사를 해고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중앙노동위원회가 해고는 부당하다고 판정했지만 회사 측은 불복해 법정 싸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쿠팡, 일하다 다친 '쿠팡맨' 해고…"복직시키라" 판정에 항소

6. 일본 서부 지역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져 최소 서른 명 넘게 숨지고, 수십 명이 실종됐습니다.   
▶ 태풍 지나가니 최고 650mm 기록적 폭우…日, 44명 사망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