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멀쩡하던 도로 갑자기 '와르르'…영상에 담긴 아찔한 순간


중국의 한 도로가 순식간에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인근 주민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일, 미국 CNN 등 외신들은 중국의 한 도로에서 촬영된 CCTV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는 멀쩡하던 도로가 갑자기 한순간에 무너지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지난 1일, 오전 7시경 중국 쓰촨성 광안시의 한 아스팔트 포장 도로가 순식간에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인근 아파트 단지 지하 주차장 부근에서 갑자기 땅이 서서히 내려앉으면서 도로가 갈라지기 시작했고, 이후 5분 만에 도로는 완전히 무너져 내렸다고 합니다.

붕괴된 도로의 길이는 50m로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외신들에 따르면, 인근 주민은 "잠을 자고 있는데 갑자기 굉음이 들렸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주민은 "노인 2명이 도로를 걷고 있는 것을 보고 대피하라고 소리쳤고, 잠시 뒤 도로는 한순간에 무너졌다"고 전했습니다.

현장을 목격한 한 남성은 "폭우가 내린 후 콘크리트 바닥에 20~30cm의 균열이 생겼다"고 외신에 말했습니다.

외신들은 며칠간 내린 많은 비로 지반이 약해져 도로 침하 현상이 발생했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당국은 정확한 침하 원인을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영상 픽'입니다.

(출처= 유튜브 world clip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