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진 여고생 추정 시신 부검…신원·사망 원인 밝혀낸다

강진 여고생 추정 시신 부검…신원·사망 원인 밝혀낸다
경찰이 강진 실종 여고생으로 추정되는 시신 부검에 들어갔습니다.

경찰은 부검을 통해 시신의 신원과 정확한 사망 경위를 확인할 방침입니다.

25일 강진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부터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장성분원에서 A(16·고1)양으로 추정되는 시신 부검에 들어갔습니다.

시신은 얼굴과 정확한 키를 눈으로 판별하기 힘들 정도로 부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족 역시 시신의 신원을 확인할 수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머리카락도 거의 없는 상태로 현장에서도 별도로 발견되지 않아 부패에 따른 현상인지, 누군가 머리카락을 자른 것인지 등도 부검을 통해 밝힐 예정입니다.

경찰은 A양이 미성년이라 지문이 등록돼있지 않아 치아 기록으로 신원을 파악하려 했으나 간단한 충치 치료만 받는 등 다른 사람과 식별될 만한 특이점이 없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경찰은 전날 오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긴급 DNA 감정을 의뢰한 상태입니다.

경찰은 1차로 채취한 DNA 시료가 제대로 확인되지 않으면 부검 과정에서 또다시 DNA를 채취해 감정할 계획입니다.

시신이 부패해 뚜렷한 외상이나 핏자국이 발견되지는 않았지만 부검을 통해 사망 경위도 상당 부분 밝혀질 것으로 보입니다.

시신에서 범인을 추정할 수 있는 DNA 성분을 확인할 방침입니다.

경찰은 시신 상태와 용의자 사망 시점 등으로 미뤄 A양이 실종 당일 숨진 것으로 추정합니다.

경찰은 A양의 휴대전화와 소지품 등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이날 시신 발견 현장 주변을 재차 정밀수색할 계획입니다.

A양은 지난 16일 '아르바이트 소개를 해준 아빠 친구분을 만나러 간다'고 친구에게 SNS 메시지를 남긴 뒤 소식이 끊겼습니다.

A양 아빠 친구이자 용의자인 김 모(51)씨가 탄 승용차가 실종 당일 A양 집 인근 CCTV에 찍혔고 이후 2시간반 가량 시신이 발견된 현장 부근에 머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김씨는 다음 날 오전 집 근처 공사 현장에서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A양은 실종 8일 만인 24일 강진군 도암면 지석리 매봉산 정상 뒤편 7∼8부 능선에서 수색 중이던 경찰에 의해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