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벽돌 들고 거리 활보하며 '묻지마 폭행'…4명 부상

<앵커>

어제(24일) 서울에서는 보이는 대로 사람 네 명을 잇따라 폭행한 마흔 살 남자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17분 동안 벽돌까지 들고 돌아다녔는데 붙잡힌 뒤에는 기억이 안 난다고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박원경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대림동의 한 주유소에 승합차 한 대가 들어옵니다. 주유를 마친 운전자가 직원과 이야기를 나누는가 싶더니 차를 세우고 사무실로 들어옵니다.

잠시 이야기를 나누더니 갑자기 주유소 직원의 멱살을 잡고 직원을 때리려 합니다.

[목격자 : 계좌이체를 하겠다고 했나 봐요. 사장님이 계좌이체 한 게 통장에 안 들어왔다고 하니까 갑자기 성질을 내면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차를 보고 달아난 이 남성의 폭행은 이후에도 계속됐습니다.

이 남성은 공원을 지나던 행인을 폭행한 뒤 벽돌을 주워 택시를 잡아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택시 안에선 운전기사를 폭행한 것으로 조사된 남성은 멈춰선 택시에서 내린 뒤에는 자전거를 타고 지나던 행인을 벽돌로 내리쳤습니다.

이후 정차된 버스 후미등을 벽돌로 부수다가 결국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오전 7시 30분부터 불과 17분 동안 이유도 모른 채 4명이 이 남성에게 폭행당했습니다. 이 중 1명은 머리를 크게 다쳤습니다.

[경찰 관계자 : 이 사람이 조현병 환자인데요, 자신이 한 일을 전혀 기억을 못 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40살 최 모 씨를 특수폭행 등의 혐의로 입건해 범행 동기를 추가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