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도권] 토마토 풀장에 '풍덩'…퇴촌 토마토 축제로 오세요

<앵커>

경기도 광주의 퇴촌 토마토 축제가 오늘(22일) 개막했습니다.

최웅기 기자입니다. 

<기자>

퇴촌 토마토는 요즘이 가장 맛있을 때입니다. 해가 길어 일조량이 많아 당도가 높고 식감이 좋습니다.

퇴촌면 일대 토마토 농장에는 강렬한 햇볕을 받으며 토마토가 익어가고 있습니다.

[안병훈/퇴촌 토마루 권역위원장 : 공장도 없고 공기 맑고 산 좋고 물 좋고 팔당호 있고 지하수도 풍부하게 많이 나오는 지역으로서 토마토가 일기조건이 맞는 바람에 맛이 있지 않나 그렇게 생각합니다.]

광주 퇴촌 토마토 축제가 오늘 시작돼 모레까지 계속됩니다. 토마토 축제의 최고 인기 프르그램은 토마토 풀장입니다.

올해는 보물찾기 형식의 게임도 준비돼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축제장을 찾으면 토마토로 만든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습니다.

토마토 국수 시식회가 열리고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토마토 빙수도 있습니다.

10여 명의 셰프들이 토마토를 주 재료로 요리 실력을 겨루기도 합니다.

[조억동/경기도 광주시장 : 퇴촌 토마토는 친환경 벌수정 농법으로 재배해서 과육이 단단하고 식감이 매우 좋습니다. 퇴촌 토마토 축제 행사장에 오셔서 맛있는 토마토를 맛보시기 바랍니다.]

토마토 농장을 찾아 토마토를 직접 수확해 보는 체험행사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축제장에서는 시중보다 30%이상 싼 가격에 퇴촌 토마토를 살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