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손흥민·황희찬 투톱' 빠른 스피드로 멕시코 수비 공략한다

<앵커>

우리 대표팀은 16강 진출의 고비가 될 멕시코와의 일전을 위해서 경기가 열리는 로스토프나도누로 이동합니다. 내일(23일) 경기에는 손흥민·황희찬 선수가 투톱으로 최전방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또 발 빠른 공격수들을 앞세워서 멕시코 수비를 공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주영민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멕시코를 가상해 치른 온두라스와 평가전에서 손흥민과 황희찬은 투톱의 위력을 확실히 보여 줬습니다.

에이스 손흥민이 탁월한 슈팅 능력으로 골망을 흔들었고, 황희찬은 특유의 저돌적인 돌파로 측면을 허문 뒤 결승 골을 도왔습니다.

월드컵 예선에서 멕시코를 꺾었던 온두라스를 상대로 한 수 위의 공격력을 선보이며 가능성을 보였습니다.

지난 스웨덴전에서 유효슈팅을 한 개도 날리지 못했던 대표팀은 온두라스전을 머릿속에 그리며 멕시코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월드컵 대표팀 공격수 : 스웨덴보다 더 많이 준비를 해야 할 팀이 멕시코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선수들이 기죽지 않 고 다음 경기 정말 잘 준비했으면 좋겠습니다.]

빠른 스피드와 화려한 개인기로 온두라스전에서 여러 차례 기회를 만들었던 이승우의 선발 출전도 예상됩니다.

손흥민-황희찬 투톱에 좌우 날개 이승우와 이재성까지 가세하면 공격의 속도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황희찬/월드컵 대표팀 공격수 : 저희가 전투적으로 임해야 하고, 무조건 멕시코전에서 승리가 있어야 다음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일단 멕시코전에서 꼭 이기도록 하겠습니다.]

멕시코전이 열릴 로스토프 아레나입니다. 위기의 한국 축구는 바로 이곳에서 16강으로 가는 길을 찾아야 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