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일본전 퇴장'에 격앙…살해 협박까지 당한 선수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산체스 살해 협박'입니다.

지난 19일 일본은 '남미의 강호'로 불리는 콜롬비아를 2대 1로 꺾었죠.

당시 경기에서 콜롬비아의 미드필더 카를로스 산체스는 경기 시작 2분 56초 만에 퇴장당해 월드컵 역사상 두 번째로 빠른 퇴장이라는 불명예를 안았습니다.

산체스의 퇴장으로 콜롬비아가 일본에 패하자 격앙된 일부 팬들은 그의 SNS에 비난을 쏟아냈는데요, 심지어 그와 가족을 살해할 수 있다는 협박성 글까지 올라왔습니다.

한 누리꾼이 총기 사진과 함께 "콜롬비아에 돌아오지 않는 편이 좋을 것이다. 네게는 죽음이 기다리고 있다. 24시간 안에 가족을 대피시키지 않으면 후회하게 될 것이다"는 글을 올린 건데요.

실제 콜롬비아 축구 대표팀은 1994년 미국 월드컵 당시 미국과의 경기에서 자책골을 넣었던 수비수 안드레스 에스코바르가 귀국 후 한 술집에서 총격을 받아 사망하는 비극을 겪은 바 있습니다.

국내 누리꾼들은 "진짜 무섭겠다.. 살 방법은 16강 진출 뿐이네.. 남은 경기 심장 터져라 뛰겠군.." "우리나라 선수들은 한국에서 태어난 걸 진짜 감사해야 함!!" 이라며 우려 섞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