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파리바게뜨 노동인권 침해 심각"…화섬노조, 인권위 진정

"파리바게뜨 노동인권 침해 심각"…화섬노조, 인권위 진정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은 파리바게뜨에서 각종 노동인권 침해와 부당 노동행위가 일어나고 있다며 국가인권위에 진정을 냈다고 밝혔습니다.

화섬노조는 오늘(19일) 국가인권위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화섬노조 파리바게뜨 지회가 본사·가맹점주·협력업체 합작법인인 'PB 파트너스'를 대상으로 진정을 제기했다고 밝혔습니다.

화섬노조는 파리바게뜨의 부당노동행위에 대해서 고용노동부에도 고소할 계획입니다.

화섬노조는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불법 파견 등으로 노사 갈등을 겪다가 사회적 합의를 통해 갈등이 일단락된 바 있다"며 "그러나 합의 이후 6개월이 지난 지금에도 부당노동행위와 노동 인권 침해가 여전히 나타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노조는 "제빵, 카페 노동자들에게 행해지는 인권 침해는 하루빨리 사라져야 한다"며 "노동부는 각종 부당노동행위를 철저히 조사해 엄중히 처벌하고, 특별근로감독도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근로계약서 작성 과정에서 특정노조 가입서까지 받아낸 부당노동행위를 전수 조사하고, 해당 신규입사자의 특정노조 가입을 원천 무효화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