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관광객 1천만 명' 단양서 모텔 직원이 투숙객 성추행이라니

'관광객 1천만 명' 단양서 모텔 직원이 투숙객 성추행이라니
한해 관광객 1천만 명이 찾는 충북의 대표 관광도시 단양에서 최근 모텔 직원이 마스터키를 이용해 투숙하던 여성을 성추행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홀로 자유여행을 하는 젊은 여성 관광객이 점차 늘고 있는 가운데 벌어진 일이라 지역에서는 지역 이미지를 훼손하고, 관광객 감소로 이어질까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단양경찰서는 지난 18일 마스터키를 사용해 자신이 근무하는 모텔에 투숙한 여성의 방에 들어가 강제로 추행한 혐의(강제추행)로 이 모텔 직원 A(34)씨를 구속했습니다.

피해 여성은 사건 발생 전날인 지난 12일 이 모텔에 홀로 투숙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사건은 피해 여성의 가족과 지인이 사건이 발생한 모텔 주변에 호소문을 내걸면서 알려졌습니다.

가족은 호소문을 통해 "관광지에서 어떻게 이런 일이 생길 수 있느냐"며 "널리 알려 이런 사건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단양은 전국적인 명성을 얻은 충북의 대표 관광지입니다.

도담삼봉을 비롯해 사인암, 고수동굴 등 관광 명소가 즐비합니다.

'만천하 스카이워크'와 '단양강 잔도'와 같은 스릴만점의 인공시설까지 더해지며 젊은 관광객 숫자도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에 힘입어 지난 한해 단양을 찾은 누적 관광객 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2016년(812만 명)과 비교해 200만 명이 늘어난 것입니다.

이번 사건을 바라보는 지역 상인들의 충격도 큽니다.

사단법인 단양군관광협의회 관계자는 "단양은 지금껏 이런 사건이 발생하지 않았던 관광 안전지대였다"며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관광객이 줄지 않을까 걱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단양군은 오는 29일까지 지역 숙박업소(모텔 50곳·게스트하우스 5곳)에 대한 지도·점검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군 관계자는 "마스터키 사용 여부를 포함해서 숙박업소가 준수해야 할 사항을 제대로 이행하는지 점검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