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거리 물들인 수만명 붉은 물결…"아직 두 경기 남았다"

<앵커>

어제(18일) 초저녁부터 치킨집, 피자집에 주문이 안 될 정도로 응원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거리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나왔는데, 앞으로 남은 두 경기 이 힘을 받아서 최선을 다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이현영 기자입니다.

<기자>

밤 9시 경기 시작과 함께 광화문 광장은 발 디딜 틈조차 없을 정도로 온통 붉은 물결로 뒤덮였습니다.

16강 진출을 향한 대표팀의 첫걸음을 응원하는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습니다.

몇 번의 골 기회를 아쉽게 놓치고 스웨덴의 결승 골이 우리 골망을 흔드는 순간, 곳곳에서는 아쉬움의 탄성이 흘러나왔습니다.

치킨집에서, 영화관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시민들은 물론 학교에서 가족과 함께 응원전을 펼치는 시민들도 아쉬운 것은 매한가지였습니다.

[박지은/경기 남양초등학교 3학년 : 대한민국이 져서 아쉬웠어요.]

0대 1로 패배를 한 뒤 시민들은 아쉬운 맘으로 발걸음을 돌리면서도, 아직 두 경기가 남은 만큼 포기하기는 이르다며 태극전사들을 응원했습니다.

[김학준/서울 금천구 : 두 경기 남았는데 끝까지 포기하지 마시고 꼭 힘내주시기 바랍니다. 파이팅!]

[배수인·윤한별/서울 서초구 : 대한민국 선수님들 파이팅!]

서울 광화문 광장에 모인 1만 7천여 명의 인파를 비롯해 인근 서울 광장과 강남 영동대로에도 각각 6천 명과 1만 6천 명의 시민들이 모여 뜨거운 응원전을 펼쳤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