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멕시코 승리에 온 나라가 '들썩'…인공지진까지 감지

[뉴스pick] 멕시코 승리에 온 나라가 '들썩'…인공지진까지 감지
멕시코 국민들의 뜨거운 월드컵 열기가 땅까지 흔들었습니다. 

18일 멕시코 지진관측 기관은 '심사(SIMMSA)'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멕시코의 결승 골이 들어가는 순간, 지축이 흔들리는 진동이 감지됐다고 밝혔습니다.
멕시코 승리에 온 나라가 '들썩'...인공지진까지 감지
심사는 "현지시간으로 11시 32분 멕시코시티에 설치된 최소 두 개의 지진 센서에서 인공지진이 감지됐다"며 "멕시코의 골이 터지는 순간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발을 굴러서 생긴 인공지진을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러시아 모스크바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는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 멕시코와 독일의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멕시코는 빠르고 조직적인 움직임으로 독일을 수비를 뚫었습니다. 특히 공격수 이르빙 로사노는 전반 35분 반 박자 빠른 슈팅으로 선제골을 기록했습니다. 
멕시코 승리에 온 나라가 '들썩'...인공지진까지 감지
전설적인 골키퍼로 불리는 마누엘 노이어도 로사노의 슈팅 앞에서는 무릎 꿇었습니다.

이날 멕시코는 2014년 월드컵 우승국이자 피파랭킹 1위 독일을 상대로 1대 0 승리를 거뒀습니다.

멕시코의 승리를 이끈 로사노의 골이 들어가는 순간, 멕시코 축구 팬들이 열광하면서 진동이 발생한 겁니다.

이같은 진동은 멕시코와 인접한 칠레에서도 감지됐습니다.
멕시코 승리에 온 나라가 '들썩'...인공지진까지 감지
칠레 지진관측 기관인 '시스몰로지아 칠레(Sismologia Chile)'도 이날 트위터를 통해 "멕시코가 독일을 상대로 득점에 성공한 시간에 인공지진이 관측됐다"라며 "팬들이 득점을 기뻐하면서 인공지진을 만들어냈다"고 밝혔습니다.

축구 팬들의 마음을 뜨겁게 달군 이날 경기 후 경기를 이끈 주역 MOM(Man of the Match)으로 선정된 로사노는 국제축구연맹(FIFA)과의 인터뷰를 통해 "큰 승리 중 하나인 것은 확실하다"며 "세계 챔피언을 상대로 순조로운 출발을 하는 것은 멋진 일이다. 우리의 노력을 보여주는 훌륭한 결과"라고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트위터 'SIMMSA', 연합뉴스)     
 
*SBS 보이스(Voice)로 들어보세요!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