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멕시코 영웅 마르케스 "한국전, 손흥민 봉쇄에 집중하겠다"

멕시코 영웅 마르케스 "한국전, 손흥민 봉쇄에 집중하겠다"
월드컵 5회 연속 출전 금자탑을 쌓은 멕시코 축구대표팀의 대들보 라파엘 마르케스는 한국전이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르케스는 오늘 러시아 모스크바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피파 러시아월드컵 F조 조별리그 독일과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한 뒤 "2차전인 한국전도 어려울 것"이라며 "우리 선수들이 더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한국 대표팀은 빠르고 어려운 축구를 구사하는 팀"이라며 "선수들의 체격도 우리보다 좋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멕시코 선수들이 자만하지 않으면서도 자신 있게 한국전에 임해야 한다며 경계심을 늦추지 않았습니다.

마르케스는 "오늘 우리가 꺾은 독일은 지난 대회 챔피언"이라며 "오늘의 느낌을 갖고 한국전에 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경계해야 할 한국 선수를 꼽아달라'는 질문엔 "발음하기 어려워 이름은 기억하지 못하지만, 토트넘에서 뛰는 선수를 안다"며 손흥민을 지목했습니다.

이어 그는 "매우 빠르고 중요한 선수"라며 "한국 대표팀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 선수이기 때문에 꼭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국전이 자신 있나'는 질문엔 "오늘 승리로 우리 팀의 사기가 많이 올라왔다"며 "당연히 자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마르케스는 2002년 한일월드컵을 시작으로 이번 대회까지 5회 연속 출전하며 역대 네 번째로 월드컵 5회 연속 출전자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동안 5회 연속 월드컵에 참가한 선수는 멕시코의 안토니오 카르바할과 독일의 로타어 마테우스, 이탈리아의 잔루이지 부폰 등 3명뿐이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