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영상pick] 몸은 잉어인데 머리는 돌고래?…돌연변이 물고기 발견

한류경 작가,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8.06.14 11:59 수정 2018.06.14 12:12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마치 돌고래 머리를 연상시키는 특이한 모양을 지닌 물고기가 발견돼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2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중국 구이저우성에서 낚시하던 한 어부가 돌연변이 물고기를 발견했다고 전했습니다.

영상 속 물고기는 일반 물고기와는 달리 어딘가 특이한 모습입니다.

이 물고기는 바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삼각형 머리 모양이 아닌 둥근 모양의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몸은 잉어인데 돌고래 머리를 가진 물고기가 있다?…돌연변이 물고기 발견자연사 박물관의 한 물고기 전문가는 "이 물고기의 정확한 종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잉엇과에 속하는 물고기로 보인다"고 말했다고 데일리메일은 전했습니다.

국제자연보전연맹은 "이 물고기는 수질 오염에 의한 유전적인 돌연변이일 가능성이 있고, 혹은 어린 시절 부상 때문에 머리 모양이 바뀌었을 수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다수의 전문가는 이 물고기가 기형일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몸은 잉어인데 돌고래 머리를 가진 물고기가 있다?…돌연변이 물고기 발견몸은 잉어인데 돌고래 머리를 가진 물고기가 있다?…돌연변이 물고기 발견이를 본 누리꾼들은 물고기의 머리가 비둘기, 앵무새 또는 돌고래의 머리 모양 같다며 신기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물고기를 최초로 발견한 어부는 이후 물고기를 다시 돌려보내 줬다고 외신들은 전했습니다.

'영상 픽'입니다.

(출처=유튜브 Daily 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