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예쁘게 해줄게"…흰 돌고래에 빨간 립스틱 발라준 사육사 '뭇매'

[뉴스pick] "예쁘게 해줄게"…흰 돌고래에 빨간 립스틱 발라준 사육사 '뭇매'
수족관에 있는 흰돌고래에게 립스틱을 발라준 사육사가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1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중국 해안 도시 다롄의 한 수족관에서 발생한 일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지난 주말, 중국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짧은 영상 하나가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한 사육사가 "예쁘게 해주겠다"며 흰 돌고래에게 화장을 해준 겁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흰 돌고래는 사육사가 빨갛게 입술을 칠하는 동안 가만히 기다렸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립스틱에는 동물에게 해로운 물질이 들어있다는 걸 모르냐", "아무리 인기를 얻고 싶다지만 이렇게 동물을 괴롭히지 말아달라"며 비난했습니다.

동물 보호단체 PETA 아시아 지사도 "바다의 미소 천사를 광대로 만들었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보탰습니다.

논란이 계속되자 결국 해당 수족관은 "'선 아시아 오션월드(Sun Asia Ocean World)'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아이치이 dragonfruitstudio)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