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화산폭발로 숨진 주인 애타게 찾다가…구조대원들 집으로 이끈 반려견

화산 폭발 현장에서 잃어버린 주인 찾으려…구조대원들 집으로 이끈 강아지
화산 폭발로 숨진 주인을 애타게 찾는 반려견의 모습이 공개돼 보는 이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6일, 영국 일간 익스프레스 등 외신들은 화산 폭발 현장 인근 한 마을에서 주인을 찾으려 구조대원들을 집으로 이끈 한 반려견의 사연을 전했습니다.

최근 발생한 최대 규모의 과테말라 푸에고 화산 폭발 사건으로 마을 전체가 검은 화산재로 뒤덮이고, 인근 마을은 완전히 파괴된 상태입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주인을 향한 반려견의 충성심 가득한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외신들에 따르면, 과테말라 푸에고 화산에 인접한 산자미 마을에서 한 점박이 반려견이 구조 활동 중인 구조대원들의 주의를 끌더니, 이내 집으로 안내했습니다.

구조대원들이 길을 안내하는 반려견을 뒤따라 도착한 곳은 화산재에 뒤덮인 한 집이었습니다.

집 안에서는 이 반려견이 함께 살던 주인 가족으로 추정되는 총 8구의 시신이 발견됐습니다.

외신들은 이 사연을 전하며 "들것에 실려 나가는 주인을 보는 반려견의 눈이 슬퍼 보였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강아지와 구조대원들의 모습이 담긴 해당 사진은 소셜미디어에 공유되면서 많은 누리꾼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Express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