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김정은 위원장이 회담 이틀 전인 10일 싱가포르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창이 공항을 통해 입국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김정은, 10일 싱가포르행"…트럼프도 같은 날 도착

2.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나흘 앞으로 다가온 북미 정상회담에 대해 많은 말을 쏟아냈습니다. 회담이 잘되면 종전선언에 서명할 수 있고 김정은 위원장을 백악관에 초대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 트럼프 "종전선언 서명 가능…金, 백악관 초대할 수도"

3.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별도의 기자회견에서 비핵화에 대한 김정은 위원장의 결단을 촉구했습니다. CVID 즉,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 원칙에 대한 미국의 입장은 확고하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 폼페이오 "완전한 비핵화 원칙 확고…北 결단 기대"

4. 재판 거래 의혹과 관련해 전국 법원에서 판사들의 결의가 일주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수사를 촉구하는 의견이 대부분인 가운데 연차가 높은 고위 법관일수록 수사에 부정적인 목소리를 냈습니다.
▶ "수사 필요" 의견 압도적…고위 법관일수록 부정적

5. 어제(7일) 주한 미국 대사관으로 승용차를 몰고 돌진한 여성가족부 과장 윤 모 씨가 과대망상 증세를 앓다 대사관에 돌진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경찰은 진술 내용이 사실인지 건강보험공단 기록 등을 통해 확인하고 있습니다.
▶ 美 대사관 돌진 서기관 불구속 수사…"정신질환 우발 범행"

6. 음주 운전으로 인한 인명사고가 잇따르자 경찰이 고속도로 주요 진출입로에서 음주단속을 벌였습니다. 사전에 단속을 예고했는데도 위반이 속출했습니다.
▶ 음주운전 단속 예고했는데…고속도로서 줄줄이 적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