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뉴스pick] "옥수수 왜 훔쳐 먹어!"…다람쥐 묶어놓고 매질하는 농부 '뭇매'

조도혜 작가,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8.06.05 17:22 수정 2018.06.05 17:23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뉴스pick] "옥수수 왜 훔쳐 먹어!"…다람쥐 묶어놓고 매질하는 농부 뭇매
한 농부가 다람쥐를 병에 묶어놓고 나무 잔가지로 때리는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4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중국 구이저우성의 한 농장에서 촬영된 영상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영상 속 다람쥐는 초록색 맥주병에 묶여 고통스러운 표정을 하고 있습니다. 농부가 나무 잔가지로 매질을 하자 다람쥐는 몸을 비틀고 발버둥 칩니다. 

영상에는 "왜 내 옥수수를 훔쳐 먹었어? 저리 가서 내 사촌 거나 훔쳐 먹어!", "우리가 수확할 것도 별로 없는데 이제 너까지 욕심내냐?"라며 화내는 농부의 음성이 그대로 담겼습니다.

지난주 이 영상이 중국 SNS에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저 작은 동물이 혼자 얼마나 훔쳐먹었겠냐", "이건 명백한 동물 학대"라며 농부에게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동물보호단체 PETA 아시아 관계자 키스 구어 씨도 "이 영상은 중국에 왜 동물보호법이 필요한지 보여준다"며 "중국 내 동물 복지에 대한 인식을 높여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웨이보 zuimeiguiy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