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뉴스pick] "인형도 뽑고 공약도 알고"… 인형뽑기로 선거 이색 홍보 '눈길'

심유경 작가, 정윤식 기자 jys@sbs.co.kr

작성 2018.06.04 17:32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뉴스pick] "인형도 뽑고 공약도 알고"… 인형뽑기로 선거 이색 홍보 눈길
[2018 국민의 선택]

전북선거관리위원회(이하 전북선관위)가 인형뽑기 기계로 후보자들의 공약을 알려주는 색다른 선거 홍보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전북선관위는 그제(2일) 6.13 지방선거 후보자들의 공약이 담긴 인형뽑기 기계를 오는 7일까지 도내 영화관, 마트, 터미널 등 선관위별로 1대씩 모두 16대를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인형뽑기 기계는 일반적인 기계에 선관위 캐릭터 중 하나인 '바루' 인형을 공약과 함께 넣어 유권자들이 인형을 뽑으면 그 내용을 알 수 있도록 만든 것입니다.

공약 인형에는 선관위별로 담당 선거구의 단체장 선거 후보자로부터 받은 3대 핵심 공약이 상표 형태의 태그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전북선관위에는 도지사선거와 교육감 선거 후보자의 공약이, 각 구·시·군 선관위의 경우에는 시장·군수 선거 후보자의 공약이 담겨 있습니다.

또 해당 장소를 방문한 유권자들은 무료로 공약 인형 뽑기에 도전할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체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전북선관위 관계자는 "이번에 치러지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정책과 공약 중심의 후보자 바로 알기를 통해 정책선거로 치러질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전북선거관리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