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신음만 들린다?…검은색 화면만 보여주는 인터넷 방송 '흑방' 논란

[뉴스pick] 신음만 들린다?…검은색 화면만 보여주는 인터넷 방송 '흑방' 논란
노출을 포함한 자극적인 콘텐츠가 그대로 중계돼 문제가 되었던 일부 인터넷 방송 BJ들이 최근 '흑방'까지 방송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흑방이란 화면은 안 보이게 가리고 남녀의 성관계 소리만 중계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흑방의 방송 제재를 강화하도록 하는 국민 청원도 올라왔는데, 청원 글에는 BJ들의 방송 진행 과정을 상세히 공개해 적나라한 BJ 방송 실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흑방 관련 청와대 청원 캡처(사진=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청원 글에는 남성 BJ가 여성에게는 방송을 종료한다고 거짓말을 한 뒤, 성관계를 몰래 방송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고발했습니다. 

현재 이러한 방송은 플랫폼 측으로부터 경고를 받아 해당 BJ의 방송이 정지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하루가 지나면 다시 방송을 할 수 있어 플랫폼의 자율규제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관계자는 SBS와의 통화에서 "최근 민원이 접수되었고 조만간 안건을 상정한 후 심의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