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문수 "세월호처럼 죽음의 굿판 벌이는 자들은 물러가라"

김문수 "세월호처럼 죽음의 굿판 벌이는 자들은 물러가라"
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가 세월호 참사를 '죽음의 굿판', '죽음의 관광' 등에 빗대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김 후보는 서울역 광장에서 열린 출정식에서 "지금 누가 젊은이들에게 헬 조선을 말하고, 절망을 가르치느냐"며 "세월호처럼 죽음의 굿판을 벌이고 있는 자들은 물러가라"라고 주장했습니다.

김 후보는 "불평불만을 가르치고 선동하고, 못사는 나라라고 자살을 부추기고, 죽은 자들은 아름답다고 하고 산 자들은 욕되다라고 하는 더러운 역사를 끝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후보는 과거 자신의 어려웠던 신혼 시절과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있는 딸의 생활 수준을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후보는 출정식 직후 기자들과 만나 광화문 광장의 '세월호 천막'에 대해 "저 정도 됐으면 끝내야 한다"며 "대한민국의 상징이 세월호처럼 돼서는 안 된다"고 밝혔습니다.

김 후보는 "유족들도 저렇게 계시면 건강에 안 좋다"며 "4년 지났으니 다른 곳에서 추모하는 것이 좋고 광화문 광장에서 노숙상태로 추모해야 한다고 보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후보는 이어 서울역 인근 서계동의 낙후된 실태를 거론하면서 박원순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를 비판했습니다.

김 후보는 "서계동을 보존지역이라고 해 재래식 화장실을 보존하고, 고가도로를 관광지로 만든다면서 700억 원 이상을 쏟아붓고 연 40억 원의 유지비를 들이고 있다"며 "어제(30일) TV토론에서 박 시장에게 '거기 가서 같이 살라'고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서계동 주민까지도 가난의 관광을 한다, 세월호처럼 죽음의 관광을 한다"며 "이제 7년 했으면 됐다, 집어치워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후보는 박 후보를 향해 "자기는 28억 원짜리 시장 공관에 살고 강남에서도 월 250만 원짜리 월세 살고, 자기 자식은 해외유학 보내면서 왜 남들은 판잣집에 살아야 하느냐"며 "내가 시장이 되면 서계동을 일본의 롯폰기 이상으로 멋진 곳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늘 김 후보의 출정식에는 한국당 지도부를 비롯해 김 후보의 부인과 딸, 사위, 손자, 손녀까지 총출동했고, 비보이와 비트박스 공연도 열렸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