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106살 할머니의 특별한 장수 비결?…"평생 단 한 번도 연애 안 해서"

106세 할머니의 장수비결…'평생 단 한 번도 연애를 안 했기 때문
106살 할머니가 자신의 장수 비결로 평생 연애를 하지 않은 것이라고 꼽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8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106살 할머니가 공개한 특별한 장수 비결에 대해 전했습니다.

영국 사우스요크셔주에 사는 메들린 다이 할머니는 100살이 넘는 고령에도 지팡이 없이 걷는 데 무리가 없고 커튼을 혼자서 바꿀 수 있을 정도로 정정합니다.

다이 할머니는 어렸을 적 제1차 세계대전으로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와 여동생과 함께 지내며 집안의 가장 노릇을 하며 살아왔습니다.

평생 일을 하며 바쁘게 살아온 다이 할머니는 한 번도 남자를 사귀어 본 적이 없고, 심지어 90번째 생일날 처음으로 술집에 가봤다고 합니다.

다이 할머니는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에 대해 "남자를 사귀지 않아 연애나 결혼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었기 때문인 것 같다"며 자신의 생각을 전했습니다.

또한, 다이 할머니는 건강을 위해 항상 활동적인 삶을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하루에 네 번씩 가파른 언덕을 오르내리기도 하고, 이웃 주민들과도 활발하게 교류한다고 합니다.

다이 할머니의 조카인 80살 다이애나 히튼 씨는 "누군가 이모에게 과거의 연애 이야기를 물어볼 때마다 이모는 연애도 하지 않고 남편도 없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장수할 수 있었다고 답한다"며 "이모는 독립심이 매우 강하고 유머 감각도 뛰어난 사람"이라고 전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Daily Mail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