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3시간 시험 치는 제자들 위해 샌드위치 만든 선생님

3시간 시험 치는 제자 위해 샌드위치 만든 선생님
한 선생님의 따뜻한 제자 사랑이 훈훈함을 전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6일, 미국 NBC 뉴스 등 외신들은 텍사스주 리그 시티의 한 고등학교 영어 교사 브라이언 손스턴 씨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2주 전, 손스턴 씨는 11학년 학생들의 AP 영어 시험을 앞두고 아침부터 분주히 움직였습니다.

AP 시험은 미국 고등학생들이 대학 진학 전 학점을 먼저 취득할 수 있는 선 이수제 시험입니다. 

그런데 3시간에 걸쳐 이 시험을 치르면서 제자들이 허기질까 봐 손스턴 씨가 직접 요깃거리를 만들어주기로 한 겁니다.

그는 통곡물빵과 땅콩버터, 포도잼 등을 사 와서 샌드위치를 만든 다음, 시험장에 입장하는 학생들 손에 하나씩 들려 보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현장에서 만든 샌드위치 개수만 약 50개에 달했습니다.

존스턴 씨는 "아이들은 보통 이 시험을 치고 나오면 완전히 지친 상태가 된다"며 "조금이라도 배를 채우고 나면 시험을 치는 데 도움이 될 거로 생각했다"고 밝혔습니다.
3시간 시험 치는 제자 위해 샌드위치 만든 선생님
3시간 시험 치는 제자 위해 샌드위치 만든 선생님
지극한 제자 사랑을 실천한 존스턴 씨의 모습은 11학년 학생 헤나 헤이스의 트위터를 통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헤이스는 "비록 작은 행동일지라도 우리에게는 정말 큰 의미가 있었다"며 "선생님은 얼마나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학생들을 챙겨주려고 하는지 보여줬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존스턴 씨의 사연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저런 선생님이 더 많이 필요하다", "학생들의 존경을 받아 마땅하다"는 등 칭찬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트위터 hnhy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