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경제정책 단기성과 매달리면 안 돼…국민공감 얻어야"

문 대통령 "경제정책 단기성과 매달리면 안 돼…국민공감 얻어야"
문재인 대통령은 경제정책은 긴 호흡이 필요하므로 단기적 성과에 매달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28일) 오후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일자리 정책과 소득주도 성장 정책의 성과가 국민 실생활에서 구현되는 데는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면서 이렇게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금년 ¼분기 경제성장률이 전기 대비 1.1% 오르고 가계소득이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하는 등 전반적 경제 상황이 개선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반면, 일자리 증가속도가 둔화하고 하위 20%의 가계소득이 감소해 소득 분배가 악화됐다는 통계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경제에 관한 거시 지표와 국민의 체감 사이에 큰 간극이 있을 수 있다는 뜻이라며 일자리 창출과 소득주도 성장이라는 정부의 정책 기조가 제대로 가는지 점검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일자리와 소득의 양극화 완화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가는지를 두고 국민의 공감을 얻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일자리 안정자금 집행과 청년 일자리 추경, 노사정 사회적 대타협 등 금년도 경제정책의 큰 방향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