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막말·폭행 혐의' 이명희 경찰 출석…"죄송하다"만 반복

<앵커>

직원들을 상대로 막말과 폭행을 한 혐의를 받고 있는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에 부인 이명희 씨가 조금 전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백운 기자, (네, 서울지방경찰청에 나와 있습니다.) 출석하면서 이명희 씨가 어떤 입장을 밝혔습니까?

<기자>

이명희 씨는 조금 전 이곳 서울지방경찰청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습니다.

조현아, 조현민 자매에 이어 한진그룹 총수일가의 세 모녀가 모두 '갑질' 논란으로 포토라인 앞에 서게 된 겁니다.

담담한 표정으로 서울경찰청에 들어선 이명희 씨는 취재진의 질문에 죄송하다는 말만 반복 했습니다.

[이명희/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부인 : 죄송합니다. (죄송하다는 말씀 외에 혹시 하실 말씀 있으신가요?) 성실히 조사받겠습니다.]

경찰은 호텔 공사 현장 노동자와 운전기사 등 10여 명에 달하는 피해자 진술을 바탕으로 이 씨의 폭행과 업무방해 혐의를 집중 수사할 예정입니다.

이 씨 측이 일부 피해자들을 찾아가 합의를 시도하거나 회유한 정황이 포착되면서 경찰은 피해자 신분 노출을 막는 데 신중을 기해 왔습니다.

일부 피해자들은 이 씨가 가위나 화분 등 위험한 물건을 던졌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에 따라 경찰은 특수폭행이나 상해 혐의도 적용할 수 있는지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만일 특수폭행이나 상해 혐의가 적용되면 피해자 합의와 상관 없이 이 씨를 형사처벌할 수 있습니다.

서울경찰청 앞에서는 진보정당 당원 등 10여 명이 이 씨의 구속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과 시위를 벌이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