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큰 일교차 주의하세요…수도권 오존 농도 '나쁨'

벌써 얼마 전까지만 해도 봄꽃 놀이 즐겼던 것 같은데 거리 곳곳이 초록으로 짙어지면서 조금씩 여름이 실감이 납니다.

월요일인 오늘(28일)도 낮 동안에는 다소 덥겠는데요, 아침저녁으로는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현재 서울의 기온은 16.8도에서 출발하고 있고 낮 기온은 10도 이상 크게 오르면서 28도가 예상되는 데요, 평년 기온을 크게 웃돌겠습니다.

내일과 모레 아침도 비슷하겠습니다. 당분간은 계속 이렇게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만큼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 잘 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 제 뒤로 실시간 서울의 모습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탁 트여 있죠. 오늘 미세먼지 괜찮습니다.

다만 낮에 활동하실 때 자외선 지수가 '높음'에서 '매우 높음' 단계가 예상되고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은 오존 농도가 짙어질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전국에 가끔 구름 많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또 남해안과 제주에는 낮까지 5mm 미만의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한낮 기온 보시면 어제보다 좀 더 오르면서 서울이 28도, 춘천과 청주가 29도가 예상되고요, 태백은 24도, 강릉은 23도, 광주와 대구가 27도까지 오르겠고 제주와 부산은 23도가 예상됩니다.

이번 한 주 동안 뚜렷한 비 소식 없이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습니다.

(전소영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