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옥상 빨랫줄 잡고 침입, 홀로 사는 여성 상대 강도짓

옥상 빨랫줄 잡고 침입, 홀로 사는 여성 상대 강도짓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홀로 사는 여성의 집에 침입해 피해자를 테이프로 묶고, 현금을 빼앗아 달아난 30대 강도가 붙잡혔습니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원룸에 침입해 혼자 사는 여성을 위협, 현금을 빼앗아 달아난 혐의(강도)로 박 모(36) 씨를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박 씨는 지난 24일 오전 3시 40분 광주 북구의 한 원룸에 침입해 자고 있던 피해자 30대 여성 A씨에게서 체크카드를 빼앗아 현금 30만 원을 인출해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조사결과 박 씨는 사건 당일 0시 56분 범행 장소인 3층 원룸 옥상에 올라가 약 3시간 동안 기다린 뒤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옥상에 걸린 빨랫줄을 붙잡고 A씨의 3층 주택에 창문을 통해 침입, 자고 있던 A씨의 목을 졸라 위협하며 얼굴과 손발을 테이프로 묶어 협박했습니다.

A씨로부터 체크카드를 빼앗고, 협박해 비밀번호까지 알아낸 박 씨는 밖으로 나와 주변 편의점에서 현금을 인출한 뒤 다시 A씨의 집에 되돌아가 "신고하면 죽이겠다"고 재차 협박하고 A씨의 휴대전화까지 빼앗아 도주했습니다.

두려움에 떨던 A씨는 날이 밝은 뒤에서야 아버지와 함께 경찰서에 직접 찾아가 신고했습니다.

경찰은 박 씨의 도주로를 추적해 3일동안 잠복 수사를 벌인 끝에 검거했습니다.

박 씨는 경찰 조사에서 "불법 스포츠 도박을 하다 사채 등을 썼는데, 400여만 원을 갚지 못해 빚 독촉에 시달려 범행하게 됐다"고 털어놨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