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처남-매부' 경비원 2명 피살…가해자 "환청이 들린다"

<앵커>

어젯(26일)밤 서울 강남의 한 오피스텔에서 20대 주민이 흉기를 휘둘러 경비원 두 명이 숨졌습니다. 숨진 경비원은 처남 매부 사이로 함께 관리 사무소에 있다가 변을 당했습니다.

신정은 기자입니다.

<기자>

어젯밤 9시쯤 서울 강남의 한 오피스텔에 사는 28살 강 모 씨가 흉기를 들고 지하 1층 관리사무소에 들이닥쳤습니다.

강 씨는 관리사무소에 있던 60대 경비원 두 명에게 가지고 간 흉기를 휘둘렀습니다.

경비원들은 모두 그 자리에서 숨졌습니다.

강 씨는 범행 장소와 750여 미터 떨어진 이곳 파출소를 찾아 자신의 범행을 자수했고 경찰에 긴급체포됐습니다.

범행이 있고 나서 1시간 20여 분 만입니다.

경찰 조사에서 강 씨는 위층에서 소리가 들려 관리사무소에 민원을 넣으러 갔다가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자신이 정신병으로 약을 먹어왔고 환청이 들린다며 횡설수설하는 태도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웃 주민 : '몸이 안 좋아서 일을 하다 쉬고 있다. 뭐 이런 약도 먹고,' 조금 정신 상태가 정상은 아닌 것 같더라고 약간…한 20퍼센트 정도. 말을 하는데 두서가 없다고 그럴까요?]

숨진 경비원들은 처남과 매부 사이로 같은 조로 근무하다 변을 당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동료 직원 : 청소 아주머니가 힘들어하시니까 본인이 청소차도 끌고 청소도 하시고…다 그러신 분들이에요.]

경찰은 강 씨를 상대로 범행 동기와 정신병력 등을 조사한 뒤 구속 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 인필성, 영상편집 : 황지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