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독] CJ 회장 동생 이재환, '횡령 혐의' 경찰 수사 중

<앵커>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친동생인 이재환 씨가 수십 억 원을 횡령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재환 씨는 자신이 대표로 있는 CJ파워캐스트의 회삿돈으로 요트까지 구매했다는 의심을 받고 있습니다.

원종진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는 회삿돈을 횡령해 개인 용도로 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수사에 나선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이 대표의 횡령액이 30억 원을 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 대표가 빼돌린 회삿돈을 요트 구매 등 개인적 용도로 사용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동생으로, '재산커뮤니케이션'이라는 회사를 운영하다 합병을 통해 지난해 CJ파워캐스트의 최대 주주이자 공동대표가 됐습니다.

CJ파워캐스트는 CJ그룹의 콘텐츠 방송 송출을 대행하고, 옥외 광고 제작을 맡으며 지난해 2천3백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경찰은 이 대표의 횡령에 대해 알고 있는 관계자들의 진술을 확보하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최근 수행비서들에게 요강을 비우라고 하고 김치를 물에 씻으라고 지시했다는 갑질 폭로로 공식 사과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 지난해에는 본인이 설립한 재산커뮤니케이션을 통해 CJ CGV 광고를 독점해 '일감 몰아주기' 논란이 일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과징금을 부과받기도 했습니다.

(영상편집 : 이승진, VJ : 김종갑)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