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돈 때문에 '결혼 서명' 15분 만에 이혼당한 여성

돈 때문에 결혼서약서에 서명한 지 15분 만에 이혼당한 여성
한 신부가 결혼한 지 15분 만에 이혼을 당한 사연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2일, 아랍에미리트 영문 일간지 걸프 뉴스는 두바이에서 일어난 사건을 보도했습니다. 

중동 지역에서는 결혼할 때 남성이 여성에게 결혼 지참금을 건네야 하는 풍습이 있다고 하는데요, 신랑은 현지 풍습대로 결혼 전 신부 측에게 결혼 지참금으로 10만 다르함, 우리 돈 약 3천만 원을 주기로 약속했습니다.

결혼식 당일이 되자 신랑은 신부에게 일단 결혼식이 성사됐다는 의미로 약속한 지참금 액수의 반만 먼저 건넸습니다.

그러자 신부의 아버지는 신랑에게 당장 남은 금액까지 달라고 요구했고, 신랑은 자신의 차 안에 나머지 돈이 있으니 5분만 기다려달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도 신부의 아버지는 지금 당장 돈을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지나치게 보채는 신부의 아버지 때문에 감정이 상한 신랑은 곧장 자신의 차를 타고 떠난 후 돌아오지 않았고, 그렇게 신랑은 이혼을 선언했습니다.

얼마 뒤 신랑은 자신의 친구를 통해 신부에게 건넸던 결혼 지참금을 돌려받았습니다.
돈 때문에 결혼서약서에 서명한 지 15분 만에 이혼당한 여성
신랑 측 변호사에 따르면 "신부 아버지의 행동에서 모멸감과 모욕감을 느꼈다"며 "신부 아버지는 자신의 딸이 나와 결혼하는 것을 원치 않는 것처럼 보였다"고 결혼한 지 15분도 채 안 되어 이혼하게 된 사유를 밝혔습니다.

한편, 중동 지역 풍습인 결혼지참금을 건네는 것은 결혼할 남성이 여성에게 가족을 부양할 능력을 보증한다는 의미로, 신부는 평생 지참금의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픽사베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