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피규어 모으는데 1억 원 썼어요"…키덜트 유튜버로 변신한 개그맨

[뉴스pick] "피규어 모으는데 1억 원 썼어요"…키덜트 유튜버로 변신한 개그맨
개그맨으로 방송에서 활동하다가 피규어(사람 모양 등의 모형 장난감) 1인 방송 진행자로 명성을 얻고 있는 이상훈 씨가 화제입니다.

37살 이상훈 씨는 지난 2월부터 피규어를 소재로 한 유튜브 방송을 시작하면서 이른바 '키덜트족'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키덜트'란 아이를 뜻하는 키드(Kid)와 어른(Adult)의 합성어로 '아이들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뜻하는 말입니다.

KBS 공채 개그맨 출신인 이상훈 씨의 피규어 방송 유튜브는 방송 3개월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이상훈 tv 캡처(사진=유튜브 '이상훈TV')
'세상의 모든 장난감을 보여주겠다'는 이상훈 씨의 열정적인 피규어 해설 방송은 키덜트족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이 났습니다.

이 씨는 피규어를 사는 데 한 달에 1천만 원 가까이 쓴 적도 있으며 지금까지 1억 원이 넘는 돈을 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씨는 새로 나온 피규어를 구입해 어떤 점이 좋고 나쁜지 자세히 시청자들에게 알려주며 공감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이상훈 tv 캡처(사진=유튜브 '이상훈TV')
이 씨는 "정말 좋아서 시작한 방송인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방송할 것이며 소소하게 피규어 카페나 박물관 등을 열어 더 많은 소통을 하는 게 꿈이다"고 전했습니다.

(사진=유튜브 '이상훈TV')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