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범죄조직단의 여성 관광객 납치 시도 현장…공항 CCTV에 포착

공항에서 여성 관광객을 표적으로 납치 행각을 벌인 범죄조직단의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2일, 영국 일간 더선 등 외신들은 태국 방콕의 한 공항에서 찍힌 CCTV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는 공항에서 인신매매 조직단으로 추정되는 일당들이 양쪽에서 한 여성을 잡고 자연스럽게 걸어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 여성은 39살 진차이 첸으로 홍콩에서 단거리 비행 후 지난 6일 태국 방콕 쑤완나품 국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범죄조직단의 여성 관광객 납치 시도 현장…공항 CCTV에 포착
첸이 비행기에서 내리자 검은 옷을 입은 중국 남자 4명과 태국 여자 1명을 포함한 일당들이 그녀의 뒤를 밟았습니다.

여행을 목적으로 태국 방콕에 방문한 첸은 비행기에서 내린 후 출입국 심사와 보안 검사를 거쳐 수화물을 찾으러 향했습니다.
범죄조직단의 여성 관광객 납치 시도 현장…공항 CCTV에 포착
출입국 심사 때부터 첸을 따라다니며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던 일당들은 계속해서 그녀의 근처를 맴돌았습니다.

일당들은 첸에게 협박을 했고, 자칫 잘못하면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이기 때문에 첸은 일당들의 말을 순순히 들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범죄조직단의 여성 관광객 납치 시도 현장…공항 CCTV에 포착
그리고 일당들은 공항 주차장에 대기 중인 흰색 승합차에 첸을 태우고 현장을 달아났습니다.

더 충격적인 것은, 현지 경찰에 따르면 이 사건과 관련해 범죄조직단이 공항 내 경찰을 포함한 10명의 태국인으로부터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범죄조직단은 첸의 남편에게 연락해 몸값으로 1500만 바트, 우리 돈 약 5억 500만 원을 요구했습니다.

남편은 아내 첸이 무사하길 바라며 일당들에게 돈을 건넸습니다. 그러나 범죄조직단은 이후에도 1000만 바트, 우리 돈으로 약 3억 3700만 원을 더 요구했습니다.

결국, 남편은 이 사실을 경찰에 신고했고 태국 현지 경찰은 공항의 CCTV 영상을 확보해 범인 추적에 나섰습니다.

범죄조직단은 경찰이 수사망을 좁혀온다는 것을 눈치 고 첸을 납치한 지 13일 이후인 지난 19일 오후 11시쯤 방콕의 한 거리에 첸을 버리고 달아났습니다.

다행히도 첸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이며 현재 병원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 수사당국 관계자는 이 범죄 사건에 아직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경찰을 포함해 중국인 4명과 태국인 10명이 연루됐다고 밝혔으며, 이어 태국을 탈출한 중국인 용의자 4명에 대해서는 체포 영장이 발부됐다고 전했습니다.

'영상 픽'입니다.

(출처= 유튜브 Viral Clip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